#include "emath_opengl.h" void rotFrom2VecTo2Vec(Punkt3D a, Punkt3D b, Punkt3D c, Punkt3D d, Punkt3D *rvec, float *rvecdeg, Punkt3D *rvec2, float *rvecdeg2) { Punkt3D rotvec, rotvec2, nullvec; float rotvecdeg = 0.0f, rotvecdeg2 = 0.0f; rotvec = a.kreuzprodukt(b); rotvecdeg = a.calcAngle(b); if(std::abs(rotvecdeg)==180.0f) { rotvec = a.getOrtographic(); } if(rotvec==nullvec) { rotvec.set(1.0f, 0.0f, 0.0f); rotvecdeg = 0.0f; } Rotationsmatrix rotnobj(rotvec, -rotvecdeg); c = Rotationsmatrix(rotvec, rotvecdeg) * c; rotvec2 = c.kreuzprodukt(d); rotvecdeg2 = c.calcAngle(d); if(std::abs(rotvecdeg2)==180.0f) { rotvec2 = b; } if(rotvec2==nullvec) { rotvec2.set(1.0f, 0.0f, 0.0f); rotvecdeg2 = 0.0f; } rotvec2 = rotnobj * rotvec2; *rvec = rotvec; *rvecdeg = rotvecdeg; *rvec2 = rotvec2; *rvecdeg2 = rotvecdeg2; } void rotFrom2VecTo2Vec(Punkt3D a, Punkt3D b, Punkt3D c, Punkt3D d) { Punkt3D rvec, rvec2; float rvecdeg, rvecdeg2; rotFrom2VecTo2Vec(a, b, c, d, &rvec, &rvecdeg, &rvec2, &rvecdeg2); glRotatef(rvecdeg, rvec); glRotatef(rvecdeg2, rvec2); }